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2.11a
- /
- Pages.1724-1727
- /
- 2012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 IT Service Management Performance Model Based on Val IT for IT Governance
IT 거버넌스를 위한 Val IT 기반의 IT 서비스 관리 성과지표 모델
Abstract
기업들은 ITIL 기반의 IT 서비스 관리체계 도입으로 IT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가치 평가를 기대하고 도입한다. 하지만 기업들의 IT 서비스 관리체계의 성과지표들은 관리 중심적인 성과모델로써 가치 평가보다는 IT 운영 관리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IT 거버넌스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가치 연계와 책임 추적성, 성과 측정 및 위험 관리를 지원하지 못하고 있다. 가치 중심의 성과지표 모델을 통해 IT 거버넌스를 지원하고, 기업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투자관리를 통해 기업 가치 향상과 투명한 IT 투자에 기여하길 기대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