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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ing and Tree Classification in Textured Terrain Meshes

텍스처를 매핑한 지형 메쉬에서의 건물 및 나무 분류

  • Song, Wei (Department of Multimedia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Cho, Seongjae (Department of Multimedia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Cho, Kyungeun (Department of Multimedia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Um, Kyhyun (Department of Multimedia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Won, Cheesun (Division of Electronics and Electrical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Sim, Sungdae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송웨이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 조성재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 조경은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 엄기현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 원치선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 심성대 (국방과학연구소)
  • Published : 2012.11.22

Abstract

지형 분류는 원격 로봇이 처한 환경에서 오브젝트의 종류를 표시한 지도를 만들 수 있게 한다. 우선 2D 및 3D 데이터셋으로부터 텍스처를 매핑한 지형 메쉬를 생성하였다. 그 후 지형 메쉬에서 수평 공간적 분포를 기반으로 건물 및 나무를 분류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옥외 환경에서 이 방법을 적용하여 실험을 수행하였으며, 텍스처를 매핑한 지형 메쉬에서 건물과 나무를 성공적으로 분류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