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EE Conference (대한전기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1.07a
- /
- Pages.904-905
- /
- 2011
A Study Using the Taguchi Method and 3D FEM Analysis of Magnetic Position Sensor for harmonic reduction
다구찌 기법과 3D FEM해석을 이용한 Magnetic position sensor의 고조파 저감에 대한 연구
- Kim, Min-Gyu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Sung, Ki-You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Hwang, Su-Jin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Ryu, Dong-Seok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Huang, Zhan-Ho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Kim, Won-Kyu (R&D Daedong Movel System) ;
- Kim, Youn-Hyun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Kim, Ki-Chan (Hanbat National University)
- 김민규 (국립 한밭대학교) ;
- 성기용 (국립 한밭대학교) ;
- 황수진 (국립 한밭대학교) ;
- 류동석 (국립 한밭대학교) ;
- 황점굉 (국립 한밭대학교) ;
- 김원규 (R&D 대동 모벨 시스템) ;
- 김윤현 (국립 한밭대학교) ;
- 김기찬 (국립 한밭대학교)
- Published : 2011.07.20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EPS(Electric Power Steering) 시스템에 IPMSM을 적용하고 속도 및 위치를 검출하기 위하여 Magnetic Position Sensor를 사용하였다. 이�� Magnetic Position Sensor의 신호는 정현파의 출력을 갖지만 고조파의 성분으로 인하여서 파형이 왜곡되고 이러한 파형의 왜곡으로 인해 위치 검출의 오차를 갖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오차를 줄이기 위하여 다구찌 기법과 3차원 유한요소법(3D FEM)을 사용하여 고조파를 저감시킬 수 있도록 여러 변수를 변화하여서 최적의 설계를 통하여 실제 실제 센서 출력과 비교하여 자동차 산업 전반에 기여 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