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based 'cinnan' Site Development Incorporating Marketing Element

마케팅요소를 접목한 SNS기반 '신난'사이트 개발

  • Park, Jin-Ju (Dept. of E-business, Kyung-in Women's College) ;
  • Bea, Cho-Rong (Dept. of E-business, Kyung-in Women's College) ;
  • Lee, So-Jeong (Dept. of E-business, Kyung-in Women's College) ;
  • Ha, Yan (Dept. of E-business, Kyung-in Women's College)
  • 박진주 (경인여자대학 정보미디어학부 e-비즈니스과) ;
  • 배초롱 (경인여자대학 정보미디어학부 e-비즈니스과) ;
  • 이소정 (경인여자대학 정보미디어학부 e-비즈니스과) ;
  • 하얀 (경인여자대학 정보미디어학부 e-비즈니스과)
  • Published : 2011.01.20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사람들의 관심사를 충족시킬 주제로, 소셜 네트워크(SNS)를 활성화 하여 다자간의 대화를 통한 비즈니스 마케팅을 유도하며 기존의 블로그 형식의 커뮤니티와 쇼핑몰의 형태를 결합한 신개념 네트워크를 제안하고 구현한다. 소셜 네트워크를 활성화 시키고, 패션이라는 주제로 사람들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 각자의 특성이 담긴 "아바타"를 제작, 본 논문 내에서 각자가 특성이 담긴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실제 의류, 소품과 제법 유사하게 만든 이미지를 나와의 신체 비율이 비슷한 아바타에 직접 피팅을 시킬 수 있으며 자신이 직접 입어보지 않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자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네트워킹도 활성화 될 뿐더러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