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 한국산학기술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논문집 2부
- /
- Pages.1013-1016
- /
- 2011
한국 대형마트의 중국진출 전략연구
A Study on the Entering Strategies of Korea's Discount Stores in China
- Jeong, Ki-Man (Dept.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Chungju National University) ;
- Wu, Meng-Qian (Dept.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Chungju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11.05.27
초록
중국은 현재 세계 제3의 소비시장으로 조만간 미국에 이어 세계 제2위의 소비시장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국민들의 소비 수준도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이 때문에 전 세계의 거의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출점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의 대형마트도 예외가 아니어서 한국에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진출하여 이들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전세계 대형마트 기업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중국 시장에 대한 한국 대형마트의 진출 전략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