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특산 올레차를 위한 스마트북의 설계

Design of Smart Book for Jeju Speciality Product 'Olle Tea'

  • 고정욱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이동원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식품생명공학과) ;
  • 고혜리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박소정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류현진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식품생명공학과) ;
  • 김형철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조정원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하진환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식품생명공학과) ;
  • 고성보 (제주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 산업응용경제학과)
  • Ko, Jeong-Uk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Lee, Dong-Won (Dept. of Food Bioengineering, Jeju National University) ;
  • Ko, Hye-Ri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Park, So-Jung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Ryu, Hyun-Jin (Dept. of Food Bioengineering, Jeju National University) ;
  • Kim, Hyung-Chul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Cho, Jung-W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Ha, Jin-Hwan (Dept. of Food Bioengineering, Jeju National University) ;
  • Ko, Seong-Bo (Dept. of Industrial and Applied Economics, Jeju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11.05.27

초록

제주물산업의 성패는 병입수, 음료 및 주류 등에서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양질의 제품 개발과 함께 시장 친화적인 홍보와 마케팅 전략에 달려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제주물의 신가치 창출을 위해 개발하고 있는 기능성 차 음료인 '올레차'를 스마트폰에서 홍보할 수 있는 E-book 제작과 동적으로 이용자들끼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된 스마트북의 설계에 대해 다룬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