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1.11a
- /
- Pages.1512-1515
- /
- 2011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SmartPhone Based Number Concept Educational Application for Preschooler
스마트폰 기반 유아용 수 개념 학습 애플리케이션
- Kim, So-Yeon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 Lee, HwaMin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Soonchunhyang University)
- Published : 2011.11.11
Abstract
과거에는 책이나 브로마이드 형식의 학습 자료를 이용하여 유아들에게 수에 대해 가르쳤다면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등 휴대용 기기를 좋아하는 유아에게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 개념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수에 대해 알지 못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가 좋아하는 색깔과 그림을 이용하여 1에서 10까지의 수에 대한 개념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학습한 1에서 10까지의 수들의 원리를 이해하고 학습한 수들을 조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