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1.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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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35-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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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Development of the Educational Media(3D lenticular cards, flash games, and board games) using Koguryo chess characters.
고구려 장기 캐릭터를 적용한 매체 개발 (3D 카드, 플래시게임, 보드게임)
Abstract
아동에게 적합한 고구려 장기 게임 개발을 위해 Bruner의 EIS 이론을 근거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힘의 나라였던 고구려 문화를 담은 캐릭터 8종을 개발하였다. 장기 게임은 아동의 집중력과 사고 발달에 유용하며 두뇌발달과 학습향상에 효과적이지만, 본격적인 장기 게임을 하기까지 장기말 종류, 장기말 움직이는 방법, 장기말 배치, 기본 전술 등 익혀야 할 요소가 많고 이것을 배우는 과정이 지루하며 어렵다. 따라서 말의 종류와 이동 방법을 흥미롭게 익힐 수 있도록 3D카드와 플래시 게임을 개발하였고, 캐릭터를 적용한 보드게임을 제작해 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