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05a
- /
- Pages.497-499
- /
- 2010
Study growth of city brand value in cultural characteristic of public art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공공 예술품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연구
- Zhao, ke-xin (Dongseo University Design & IT Institute)
- 조가심 (동서대학교 디자인 & IT 디자인 전문 대학원)
- Published : 2010.05.14
Abstract
도시의 문화 속성은 도시의 말전수전을 대표할 수 있다.한 도시에 풍부한 창의 및 대표적인 공공 예술과 대중들이 참여하는 상대적으로 광범한 예술의 분위기가 있는지, 그리고 적당한 비율의 예술의 분위기로 가득 찬 문화의 교류 및 심미 및 휴가를 보내고 오락을 즐기는 공공공간이 있는지는 이미 한 도시의 문화품질의 높고 낮음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로 되었다. 이 연구는 사례 연구를 통해서 공공예술품의 예술 특성은 도시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증명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