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0.05a
- /
- Pages.91-94
- /
- 2010
A Study of Kinetic Typography in Korea TV Advertising Items - From the Case Study of Best 50th Advertising in TV cf 2009. 11
국내 TV광고의 품목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활용에 관한 연구 - 2009년 11월 기준 TV cf(www.tvcf.co.kr), 품목별 베스트 50위 내의 광고를 중심으로
- Hong, Dong-Sik (Pukyong Univ., Graduate school, Division of Design) ;
- Song, Won Hak (Pukyong Univ., Graduate school, Division of Design) ;
- Kim, Sun Hwa (Pukyong Univ., Graduate school, Division of Design)
- Published : 2010.05.14
Abstract
본 논문은 국내 TV광고의 품목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활용에 대하여 2009년 11월 기준 품목별 베스트 50위 내의 광고를 중심으로 총 388개의 광고를 비교, 분석 및 대조하여 각 품목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가 현재 어떠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는지를 분석하였고, 결과적으로 품목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활용에 대한 특징을 도출할 수 있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