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Improving Contextual Advertising Ranking by Reflecting User Intention

사용자의 의도를 반영한 문맥 광고 랭킹 개선 기법

  • Jung, DaO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Ha, JongWoo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Sim, Kyu-S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Lee, SangKe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정다운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하종우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심규선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이상근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10.11.12

Abstract

최근 몇 년간 정보 검색 분야에서 문맥 광고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관련된 연구들은 대부분 웹페이지 내용만을 활용하여 유사한 광고를 찾고자 하였다. 그럼으로써 동일한 웹페이지를 접속하는 다양한 의도를 가진 사용자들이 동일한 광고를 보게 된다는 한계가 존재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웹페이지의 내용뿐만 아니라 각각의 사용자들의 웹페이지 방문 의도를 웹 페이지 방문 히스토리로부터 추출하여 이를 활용한 기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또한 실험을 통하여 본 논문에서 제안된 기법이 사용자 방문 의도를 반영함으로써 기존 기법에 비해 성능이 향상되었음을 보여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