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9.08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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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6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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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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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29-3237(pISSN)
A design of a Learning Program based on the Playing Activity for an Automata Learning
오토마타 학습을 위한 놀이중심의 학습 프로그램 설계
- Kim, Su-Yi (Dept. of Computer Education, Jin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Sung, Young-Hoon (Dept. of Computer Science,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Gu, Jung-Mo (Dept. of Computer Education,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Han, Byoung-Rae (Dept. of Computer Education, Jin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Jae-I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in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김수이 (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성영훈 (경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구정모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한병래 (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재인 (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09.08.11
Abstract
현재 초등학교의 정보통신기술교육 내용은 실생활에서 컴퓨터를 도구로 활용한 교과 학습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컴퓨터의 기초개념과 원리를 이해시킬 수 있는 학습과정이 부족하여 컴퓨터교과목에 대한 학업성취도와 지적 능력 신장에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오토마타를 이용한 놀이중심의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적용하여 컴퓨터의 기초원리 학습시 학습자의 학업 성취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