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처리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 /
- Pages.933-934
- /
- 2009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B2B 전자상거래보증 환경에서의 이용고객의 성향에 대한 연구
A Study about the client feature who uses credit guarantee fund for B2B e-commerce
초록
본 연구 과제에서 살펴보고자 하는 내용은 한국의 신용보증기금에서 운용하는 B2B전자상거래 보증을 어떤 업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에 대한 분석을 Data mining 기법중의 하나인 군집분석의 밀도기반기법을 사용하여 알아본 후 본 연구상품에 가장 적합한 고객을 선정하여 타깃 마케팅에 이용하고자 한다. B2B 전자상거래 보증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어떤 기업고객이 본 상품을 잘 이용하는지, 어떤 기업에게 적용하기에 적절한 상품인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 결과에 따라 영업에 활용할 타켓 고객이 누구인지를 찾아서 마케팅에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B2B 전자상거래 대출 사용에 대한 증가 요인을 알아보고 본 제품이 기업에 주는 파급효과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