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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 Analysis for Contextual Advertising

문맥 광고를 위한 링크 분석 기법

  • Ha, JongWoo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Lee, Jung-Hy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Park, Sang-Hy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Lee, SangKe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하종우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이정현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박상현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이상근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09.11.13

Abstract

문맥 광고에서 계층적인 분류 트리를 활용하여 의미적으로 연관된 광고를 매칭하는 기법이 소개되었다. 하지만 기존 기법은 계층 구조의 특성에 기인하여 임의의 광고의 연관성을 측정할 때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분류 트리를 유사도 그래프로 변환한 후 개인화된 페이지 랭크를 응용한 링크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광고의 의미적 연관성을 측정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실험을 통하여 제안 기법이 문맥 광고에서 광고 매칭의 정확도 성능을 향상시킴을 확인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