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를 이용한 문맥 광고

Using Open Directory Project to Contextual Advertising

  • 이정현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하종우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박상현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 이상근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 Lee, Jung-Hy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Ha, JongWoo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Park, Sang-Hy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 Lee, SangKeun (Division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발행 : 2009.11.13

초록

문맥 광고에서 웹 페이지의 내용과 의미적으로 연관된 광고를 매칭하기 위해, 최근 웹 페이지와 광고를 동일한 분류 트리에 분류하여 의미적으로 매칭하는 방법이 제안되었다. 그러나 이 방법에서 사용된 분류 트리 및 분류기를 작성하기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의 공개 데이터를 활용하여 웹 페이지와 광고의 주제 분류를 위한 분류 트리 및 분류기를 작성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또한 실험 결과를 통하여 제안한 기법이 문맥 광고에서 웹 페이지와 광고의 의미적 매칭의 높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을 입증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