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9.04a
- /
- Pages.387-390
- /
- 2009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 Design of the Value Measurement Algorithm for Efficient Decision for buying Products
효율적인 상품 구매 의사결정을 위한 가치 측정 알고리즘 설계
- Jegal, Hyunyoung (Dept.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Korea National Defense University) ;
- Park, Gunwoo (Dept.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Korea National Defense University) ;
- Lee, Sanghoon (Dept. Computer Science and Information, Korea National Defense University)
- Published : 2009.04.23
Abstract
인터넷의 생활화를 통해 우리 생활 패턴이 크게 변화하였다. 특히 상품 구매의 경우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상품 정보의 범람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결정은 더욱 어려워졌다. 따라서 효율적인 상품 구매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소셜 네트워크 분석(Social Network Analysis)을 기반으로 한 더 가치있는 정보를 선별하여 제공해 줄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요소 분석을 통해 상품 후기에 대한 개인화된 가치 측정값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보다 효율적인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가치 측정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