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성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Emotion and Sensibility Conference)
- 한국감성과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
- /
- Pages.144-147
- /
- 2009
단발성광고와 시리즈광고의 소구 방법에 따른 누적 효과에 관한 차이분석
Shorthaired Star ads to multiple ad based on the cumulative effect of a hillock on the gap analysis
- Lee, Ah-Young (Dept. of Multimedia Design and Advertising, Hongik University) ;
- Lee, Ki-Bok (Dept. of Multimedia Design and Advertising, Hongik University)
- 발행 : 2009.11.20
초록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크레이티브 창출을 위한 광고 전략에 따른 시리즈 광고에서의 빈도별 축적에 의한 것이 어떠한 경우에 수요자들이 선호하느냐에 대한 따른 전략이 필요할때이다. 또한 소구방식에 따른 광고의 단발적 광고와 시리즈 광고마다의 메시지의 이해도나 구매 의욕도가 높아지는가를 측정하여 일회성의 광고와 연속적인 광고에서의 효과 적성을 각각 분류하여 연구한 이 논문은 광고의 제작을 함에 있어서의 더욱 효과적인 개선안을 참아 광고 효과를 높이는데에 이 논문의 연구목적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