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Commercialization of Jeju tangerine

제주 감귤 브랜드 상품화

  • Joo, Mee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Heo, Yong-Suk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Han, Ju-Young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Kim, Soo-Jeong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Cho, Jung-W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주미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허용석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한주영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김수정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조정원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09.05.22

Abstract

제주를 대표하는 지역특산품인 '감귤'이 최근 소비 감소, 수입 개방 확대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생글생귤'이라는 제주 감귤을 위한 고유한 브랜드를 창출해냄으로써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제고 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웹진을 제작하여 감귤의 주요 품목에 대한 정보, 몸에 맞는 감귤 추천 콘텐츠, 감귤 선물 상자 판매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