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및 USN 기술을 이용한 지능형 고객서비스 및 Picking 시스템

The Intelligent Customer Service and Picking System Using RFID and USN Technique

  • 발행 : 2009.05.22

초록

유비쿼터스 시대에서 요구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기술 즉 인프라이다. 최근의 유통산업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는 것은 지능형 매장운영과 Future Store(미래형 매장)이다. 이러한 매장의 지능화는 RFID 및 USN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적용되어 지고 있으며 또는 이로 인한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한 효율적인 매장운영과 고객의 쇼핑의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본 논문에서는 효율적인 고객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객의 참여를 통한 매장 운영의 간소화를 통하여 운영인력의 절감과 Picking 및 배달의 활성화를 통한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고객수의 감소로 인한 운영비용 감소효과와 지능형 시스템으로 인한 잉여 인력 및 비용을 고객서비스에 집중 가능하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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