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ulation of Fish School using Ogre Engine

Ogre 엔진을 이용한 물고기 떼 시뮬레이션

  • Ryu, Hyeon-Ji (Division of Information Communication, Baekseok University) ;
  • Lee, Myoun-Jae (Division of Information Communication, Baekseok University)
  • 유현지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
  • 이면재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 Published : 2009.12.04

Abstract

무리짓기를 통한 인공지능 구현은 게이머들에게 실세계와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본 논문에서는 오우거 엔진을 이용하여 실세계의 물고기 떼의 무리 짓기 규칙을 응집, 회피, 정렬을 중심으로 시뮬레이션 한다. 구현 결과, 본 시뮬레이션은 실세계에서의 무리짓기에서와 같은 회피, 정렬의 특징을 보여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