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데이터의 분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GameData Classification

  • 김종진 (한국폴리텍1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미디어콘텐츠과) ;
  • 강호석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면재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
  • 원유헌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Kim, Jong-Jin (Dept of Media Content, Seoul Gangseo Campus of Korea Polytechnic I College) ;
  • Kang, Ho-Seok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ng-Ik University) ;
  • Lee, Myoun-Jae (Division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Baekseok University) ;
  • Won, Yoo-Hu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ng-Ik University)
  • 발행 : 2009.12.04

초록

본 논문에서는 world of warcraft(MMORPG), 카트라이더(레이싱 게임)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들을 신뢰성을 중요도에 따라 레벨1(가장 중요)부터 레벨3(보통)까지 분류함으로써, 새로운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의 설계 또는 게임에 적합한 네트워크 구조를 설계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