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모니터링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방안에 관한 연구

  • Published : 2009.10.31

Abstract

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높은 서비스 품질 유지가 기업 성공의 필수과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 품질의 상당 부분은 주관적 품질이 주를 이루고 있어 이에 대한 정확한 측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접점 서비스의 품질을 측정하는 것이 서비스 품질을 향상,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기업의 서비스 모니터링 시행에 대한 사례연구를 통하여 서비스 품질측정의 다양한 기준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모니터링 기준을 재정립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