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본 연구는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의 대학 IT연구센터 지원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으며(IITA2008-C1090-0801-0028), 21세기 프론티어 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식경제부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및 네트워크 원천 기반기술 개발사업의 08B3-B1-10M 과제로 지원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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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업의 경영 및 마케팅 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특히 기업 간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신규고객의 유치보다는 기존고객의 유지하는 것이 기업에게 있어 더 유익하다. 이를 위해 데이터 마이닝의 방법에 기반 하여 비즈니스 인텔리젼스(BI)와 고객관계관리(CRM)을 활용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멀티플렉스를 통해 관련 지식들을 적용해 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의 대학 IT연구센터 지원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으며(IITA2008-C1090-0801-0028), 21세기 프론티어 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식경제부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및 네트워크 원천 기반기술 개발사업의 08B3-B1-10M 과제로 지원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