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nd Implementation of Keyword Search Advertising System

키워드 광고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지혜성 (한신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 류기곤 (한신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 임희석 (한신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Published : 2008.11.27

Abstract

본 논문은 포털 사이트의 효율적인 광고 제공을 위한 자연어처리 기반의 키워드 광고 시스템을 제안한다. 사용자의 질의에 대한 형태소 분석 결과를 사용하여, 기존의 키워드 정합에 의한 광고 시스템보다 재현율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웹 기반 키워드 광고 뿐 아니라 메신저를 통한 대화 내용 기반 키워드 광고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