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Case Study of Space Marketing for improving the Corporate Image

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한 공간마케팅 사례에 관한 연구

  • 김신형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 안세윤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 이현수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Published : 2008.10.24

Abstract

현대 소비사회에서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문화적 가치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활용하는 문화 마케팅을 통하여 기업은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로운 문화 경영의 패러다임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에게 문화 공간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예술 체험이 가능한 갤러리 공간은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한 공간 마케팅의 주요한 대상으로서 기업과 예술인, 소비자 사이의 상호작용을 통한 예술의 사회적 공헌 및 발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