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성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Emotion and Sensibility Conference)
- 한국감성과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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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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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
소비자 욕구에 상호작용하는 공간마케팅의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pace marketing strategy is interacted with the consumer wants
초록
감성 컨버전스 시대에 있어 상품의 성능이나 기술은 더 이상 소비자의 선택요소는 아니다. 소비자들은 능동적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체험을 원한다. 체험을 줄 수 있는 공간의 역할을 강조되고 총체적인 공간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본 연구는 사례를 분석하여 소비자 욕구 충족 요소와 체험요소의 관계를 파악하고 공간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을 제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