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space marketing strategy is interacted with the consumer wants

소비자 욕구에 상호작용하는 공간마케팅의 전략에 관한 연구

  • 안세윤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 이현수 (연세대학교 주거환경학과)
  • Published : 2008.10.24

Abstract

감성 컨버전스 시대에 있어 상품의 성능이나 기술은 더 이상 소비자의 선택요소는 아니다. 소비자들은 능동적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체험을 원한다. 체험을 줄 수 있는 공간의 역할을 강조되고 총체적인 공간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본 연구는 사례를 분석하여 소비자 욕구 충족 요소와 체험요소의 관계를 파악하고 공간마케팅 전략의 방향성을 제언하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