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ulation of Moving Picture Blur Noise for liquid Crystal Display

액정 디스플레이의 동화상 퍼짐 노이즈 시뮬레이션

  • Published : 2007.05.10

Abstract

Hold-type display의 동화상 인식 원리를 이용하여 인간의 시각특성을 고려한 LCD의 동화상 퍼짐(blur) 노이즈 컴퓨터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이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통화상 퍼짐 노이즈 특성을 실험한 결과 화상의 이동속도가 빠를수록 퍼짐 노이즈가 증가하며 백라이트의 점등비가 낮을수록 노이즈가 저감된다는 것을 알았다. 이는 기존의 연구결과들과 잘 일치하는 것으로 이것으로부터 본 연구에서 개발한 시뮬레이터의 알고리듬이 타당하다고 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