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Safety Management and Science Conference (대한안전경영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7.04a
- /
- Pages.417-424
- /
- 2007
A Proposal for the Utilization of Lean System for the Service Quality
서비스 품질에서의 린 시스템 활용방안
- Published : 2007.04.28
Abstract
오늘날 제품이 문제가 되는 경우는 별로 없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재화를 만들고 용역을 제공하는 많은 기업들은 제품 하나에만 관심을 쏟고 있다. 정작 중요한 것은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이다. 서비스 산업에서 특히 이것은 아주 중요하다. 서비스 관련 여러 요소 가운데 중요도를 선정하여 서비스 품질을 린 프로세스적 사고로 서비스 요소중의 낭비를 제거 한다면 소비자에게 불필요한 서비스가 아닌 진정한 가치를 선사하는 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