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ICT교육을 위한 선행학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eceding Learning for Effective ICT Education

  • 김창준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컴퓨터교육과) ;
  • 홍기천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컴퓨터교육과)
  • Kim, Chang-Jo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on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Hong, Kee-Che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on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발행 : 2007.08.09

초록

어느 수업이든지 학생들이 학습목표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물론 예상된 난관이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교수자는 무척 당황스러워 할 것이며, 학생들 역시 학습목표에 도달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은 컴퓨터실 수업에서 특히 많이 나타난다. 컴퓨터실 수업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찾아 효과적인 컴퓨터 실습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