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mplementation of Game Using 2D Sprite

2D 스프라이트를 이용한 볼링 게임 구현

  • Kim, Hong-Jun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 Kim, Sung-Ji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 Kwon, Soon-Kak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 김홍준 (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 김성지 (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 권순각 (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07.10.26

Abstract

2D 스프라이트는 일반적으로 2D게임에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기위하여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이를 이용하여 많은 게임이 제작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2D 스프라이트를 이용하여 볼링 게임을 구현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업데이트 부분과 렌더링 부분으로 게임 구조를 분리함으로서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