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지향적 SLM 프레임워크

Business-Oriented Service Level Management Framework

  • 김주엽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디지털정보공학과) ;
  • 신성욱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학과)
  • Kim, Joo-Yeab (Graduate School of Computer and Information Technology, Korea University) ;
  • Shin, Sung-Wook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발행 : 2007.05.11

초록

현재 SLA 를 운영하고 있는 대부분의 회사들은 IT 성능 중심의 SLM 평가를 하고 있다. 그 원인은 SLA 를 평가 관리하는 서비스 수준의 관리 요소가 서버,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같은 기술 측면의 성능만을 운영 관리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SLM 평가 관리를 위한 정보시스템 서비스와 비즈니스 서비스의 연계성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진행되지 못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프레임워크는 정보시스템 서비스 요청사의 비즈니스 성과와 IT 운영서비스 수준관리 연계를 통한 SLM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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