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S/ITD 통합 샤시 제어기에 대한 EILS의 구현

Implementation of an EILS for the AFS/ITD Integrated Chassis Controller

  • 이종범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 박병률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 이재천 (국민대학교 자동차 전문대학원) ;
  • 박기홍 (국민대학교 자동차 전문대학원) ;
  • 문찬우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 정구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 안현식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 김도현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 Lee, Jong-Bum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Park, Byeong-Ryul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Lee, Jae-Cheon (Graduate School of Automotive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Park, Ki-Hong (Graduate School of Automotive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Moon, Chan-Woo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Jeong, Gu-Min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Ahn, Hyun-Sik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Kim, Do-Hyun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발행 : 2007.10.26

초록

본 논문에서는 통합 샤시 제어 시스템에 대한 EILS을 구성하고 통한제어기의 특성을 네트워크 환경에서 검토한다. 조향 시스템의 성능 개선을 위한 통합 제어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하여, 개별 샤시 제어 시스템으로서 AFS 제어 알고리즘과 ITD 제어 알고리즘을 구현한 후, AFS와 ITD의 동작 시점 및 동작 모드를 결정하는 상위 제어 알고리즘을 설계한다. 구현된 제어기는 4개의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CAN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구성된다. 각각의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7자유도 차량 모델, AFS 제어 알고리즘, ITD 제어 알고리즘 및 통합제어기로 구성된다 구현된 통합제어 기를 이용하여 개별시스템의 성능과 통합제어 시스템의 성능을 비교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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