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ing of Fuel Cell Stack to Design of Power Conditioning System (PCS) for Fuel Cell Application

연료전지용 PCS 설계를 위한 연료전지 스택 모델링

  • Ko, Jeong-Min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im, Jong-Soo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ang, Hyun-Soo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Byoung-Kuk (School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고정민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김종수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강현수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07.10.2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연료전지용 PCS 설계 및 시뮬레이션 시 연료전지의 비선형 전원 특성에 의한 영향을 확인하기 위하여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PEMFC) 스택을 전기화학 방정식을 기반으로 모델링한다. 모델링된 연료전지 전원을 부스트 컨버터의 입력으로 활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