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EE Conference (대한전기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7.10c
- /
- Pages.101-103
- /
- 2007
Optimal Design of a PMLSM having 9 Pole 10 Slot for Detent Force Reduction
디텐트력 저감을 위한 9극 10슬롯 영구자석 선형 전동기의 최적설계
- Hwang, In-Su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Yoon, Hee-Su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Koh, Chang-Seop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07.10.25
Abstract
최근 영구자석 선형 동기 전동기(PMSLM)는 이동 장치로써 많은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영구자석 선형 동기 전동기는 구조적으로 간단하며 고속화 고추력화 등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단 1차형 영구자석 선형 동기 전동기는 매우 큰 디텐트력을 지니고 있어 추력 맥동의 원인이 되며, 이는 소음과 진동을 발생시킨다. 단 1차형 영구자석 선형 동기 전동기의 디텐트력은 전기자 내부의 치와 영구자석 사이에 작용하는 힘과 전기자 양 단부와 영구자석 사이에서 작용하는 힘의 합으로 표현된다. 본 논문에서는 코킹력이 획기적으로 감소한 9극 10슬롯 모델의 단부력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양 단부에 전기자 길이 조정법과 챔퍼링 법을 사용하였고, 반응표면법과 (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