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정보영재교육의 실태 분석 및 개선 방안

Analysis on the Current Status and Improvement Plan of Gifted Computer Science Education in Elementary Schools

  • 박진식 (한국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양창모 (한국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ark, Jin-Sik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eo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Yang, Chang-Mo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eo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발행 : 2006.08.10

초록

본 연구는 초등정보영재교육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실태를 파악하고 그 개선 방안을 찾고자 하였다. 설문조사는 초등 정보영재교육 대상자의 판별 및 선발, 초등 정보영재의 교육 방법 및 교육 형태, 초등 정보영재를 위한 교육과정의 운영, 초등 정보영재 교육을 위한 지원체제의 4개영역에서 이루어졌고 실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초등정보영재 교육의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