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기초학습 성취도에 대한 협력학습의 영향 분석

Analysis of the effect that the collaboration learning about programming basis learning accomplishment degree

  • 전종근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수정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Jeon, Jong-Geun (Dept. of Computer Education, Gyeongin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Soo-Jeong (Dept. of Computer Education, Gyeongin University of Education)
  • 발행 : 2006.08.10

초록

본 연구는 프로그래밍의 기초 개념과 프로그램 작성 전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순서도를 활용하여 초등학교 학생에게 적합한 프로그래밍 기초학습 내용을 선정하고 협력학습을 통한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 수업을 설계하여 성취도에 대한 영향을 분석함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의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학습 방법을 모색하여 초등학교에서의 적합한 프로그래밍 교육 과정의 일부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