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ementation of Customer Management System based on e-CRM for Customization Bid Information Service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위한 e-CRM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구현

  • Back Jung-U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Kim Bong-Hyu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Hong In-Suk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Kim Seung-You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백정운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봉현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홍인숙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김승연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06.05.01

Abstract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전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많은 정보들은 손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의 정보 수집 및 활용의 수준 또한 높아져 방대한 분량의 정보가 이용되고 있으며, 원하는 정보를 얻는데 많은 시간이 소비되고 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필요한 정보만을 요구하게 된다. 입찰정보도 그 대표적인 예로 볼 수 있는데 간단한 입찰정보의 제공만이 아닌 입찰정보의 분석과 결과물을 고객의 특성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해줌으로써 e-CRM 개념의 고객 맞춤형 입찰정보 형태로 변해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입찰정보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특성을 입찰 성향에 근거하여 조사하고 결과를 토대로 입찰정보를 분석한다. 이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입찰정보를 제공해주기 위한 여러 기법들을 통합하여 최적의 입찰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