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6.05a
- /
- Pages.159-163
- /
- 2006
A Study on Choice Attributes of Service Enterprises
서비스기업의 상품선택속성에 관한 연구;여행업을 중심으로
- Jee, Bong-Gu (Dept of Tourism Management, ChoungJu University) ;
- Kim, Dong-Il (College of Business, Pusan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06.05.25
Abstract
우리나라 여행업은 1989년 이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 실시 이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양적 질적 발전을 이루어왔다. 그러나, 학문적 관점에서는 다양화된 유통채널에 대한 다양한 접근은 아직까지 부족한 실정이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 검토를 통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서비스 기업의 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토대를 제시하는 데 일조하는 데 연구목적이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