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특수효과를 위한 라이브러리 및 생성기 개발

Development of Library and Generator for Real-time Special Effects

  • 발행 : 2006.05.26

초록

정보통신의 미래가 인터넷과 디지털 콘텐츠 기술 확보에 달려있다는 전문가들의 예측은 이제 현실이 되어 있으며, 영상 산업 및 게임, 가상현실 등의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으로 사실적이고 화려한 영상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특수효과를 필요로 한다. 이중 불꽃, 폭발, 연기, 액체, 눈, 비, 먼지와 같은 실시간 특수효과 재현에 관한 연구는 무엇보다 시급한 상태이며 제작의 편리함을 위해 실시간으로 구현된다. 본 논문에서는 각종 디지털 콘텐츠 상에 자연현상 등의 특수효과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상위 수준의 그래픽스 라이브러리 형태인 입자시스템 라이브러리를 구현하고 위치, 속도, 색상, 투명도, 크기, 수명, 2차 위치, 2차 속도 등의 속성 조절을 통해 손쉽게 특수효과를 생성할 수 있는 실시간 특수효과 생성기를 개발하고자 한다.

Simulation of dynamic particle systems has been used in computer animation for several years and has more recently been used in real-time simulation and games to enrich the visual appearance of the virtual worlds. A particle system is composed of one or more individual particles. The goal of this paper is to develop particle system graphics library and generator for real time proces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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