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미지가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ffects of Corporate Image on Long time Directivity

  • 최승일 (부산대학교 회계정보학과)
  • 발행 : 2006.05.26

초록

기업이미지는 소비자, 광고 측면에서 두루 연구되어왔다. 하지만 대부분의 연구는 소비자지각에 초점이 맞추어진 경우가 대다수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연구에서 이루어졌던 기업의 이미지와 소비자와의 영향관계에 초점을 두지 않고 경영환경의 주체로서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는 기업간 거래에서 협력 업체 관계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왜냐하면 기업이미지는 새로운 경영환경에서 기업간 관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Corporate image have been studied for customer, advertising all around. But most of study is focused customer perception. So that the focus of this study is the business relationship, the subject of business environment. Because Corporate image is important for between business relationship which is a new business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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