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Creative Value Innovation Strategy and Creative Value Design

국가선진화를 위한 창의가치혁신 전략에 관한 연구

  • 이강군 (서강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
  • 이동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Published : 2006.06.02

Abstract

글로벌경쟁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sustainable growth)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하고도 유연한 전략적 대응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대한 적극적 대응을 토대로 경쟁자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차별적인 경쟁우위의 확보와 함께 조직의 핵심역량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새로운 도약을 요구받고 있는 한국경제의 선진화를 위한 방안으로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창의가치혁신 전략과 이에 따른 창의가치설계(Creative Value Design) 방법론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