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상 구동 압축기용 횡자속 선형 전동기 설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of Two Phase Drivering Transverse Flux Linear Motor for Compressor

  • 정동훈 (한국전기연구원 메카트로닉스 연구그룹) ;
  • 우병철 (한국전기연구원 메카트로닉스 연구그룹) ;
  • 강도현 (한국전기연구원 메카트로닉스 연구그룹) ;
  • 장정환 (한국전기연구원 메카트로닉스 연구그룹) ;
  • 김종무 (한국전기연구원 메카트로닉스 연구그룹) ;
  • 홍도관 (한국전기연구원 메카트로닉스 연구그룹)
  • Jeong, D.H. (Mechatronics Research Group of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 Woo, B.C. (Mechatronics Research Group of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 Kang, D.H. (Mechatronics Research Group of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 Chang, J.H. (Mechatronics Research Group of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 Kim, J.M. (Mechatronics Research Group of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 Hong, D.K. (Mechatronics Research Group of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발행 : 2006.07.12

초록

횡자속의 기본원리는 릴럭턴스 전동기와 같다. 발생한 힘밀도는 공극과 극간격에 반비례하고 기자력의 자성에 비례한다. 이러한 횡자속 선형전동기를 적용할 경우 추력의 변화로 인해서 진동과 힘의 불평형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추력 불평형과 진동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다상형으로 구동하는 방법이 있으며 힘을 균일하게 할 수 있고 전동기의 체적을 줄이고 진동특성을 저감시킬 수 있다는 것이라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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