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5.11a
- /
- Pages.503-506
- /
- 2005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B2C Electronic Commerce;process of goods preference
B2C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상품선호도 처리
- Seo, Soon-Mo (Div. of Information Communication & Computer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 Lee, Jong-Ho (Dept. of Business Information Education,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Ahn, Kee-Hong (Div. of Information Communication & Computer Engineering, Hanbat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05.11.18
Abstract
인터넷 기반 B2C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상품정보의 배열과 배치는 전문가에 의한 수동적인 편집 작업과 방식에만 의존하고 있다. 이것은 인건비 등 유지비용의 증가를 의미하며 고도화, 다양화 되어가는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문제에 노출되어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가변적 상품정보 제공기능을 지원하는 전자상거래의 상품선호도 처리기법을 제안하였다. 제안기법은 소비자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최신의 상품 선호도를 반영한 상품정보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유비보수 비용의 절감이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