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Model by Telecom for Enterprise IPT System

통신사업자의 기업용 IPT 시스템 서비스 방안

  • Kim, Seung-Hyun (Corporation Network Team, hanarotelecom) ;
  • Woo, Mi-Ae (Dept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김승현 (하나로텔레콤 기업네트워크팀) ;
  • 우미애 (세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Published : 2005.05.13

Abstract

기술발전에 따른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 및 기존 Legacy PBX 시스템의 단종 추세와 IP-PBX 시스템에 대한 기업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통신사업자는 기업대상 전화시장의 기술동향과 다양한 고객 Needs 대응상품 마련을 통한 가입자기반 확대 및 기업 IP전화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방안이 필요하다. 기업별 구축되던 이에 Legacy PBX 기반의 기업용 전화시스템 대신 통신국사에 설치하여 IP 기반의 전화서비스 및 전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업자용 기업용 IPT 시스템 서비스 방안에 관하여 고찰해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