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ame Scenario to Support Fairness in On-line Quiz Game

온라인 퀴즈 게임에서 공정성을 제공하기 위한 게임 시나리오

  • Kim, Geon-Ung (Division of Marine Electronic & Communication Engineering,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 ;
  • Yoon, Sung-Jung (Division of Marine Electronic & Communication Engineering,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
  • 김건웅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전자 통신공학부) ;
  • 윤성중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전자 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05.05.13

Abstract

온라인 퀴즈 쇼와 같은 게임에서 참여자들의 서로 다른 망 환경과 컴퓨팅 환경으로 인해 공정성을 보장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환경의 차이로 인한 불공정성을 개선할 수 있는 게임 진행 시나리오를 소개한다. 제안한 시나리오에서는 클라이언트에서 질문이 도착하면, 질문 도착 시간을 저장하고, 사용자가 응답을 하는 경우, 사용자의 답과 질문 도착 후 경과된 시간을 같이 서버에게 전달하고, 서버에서는 응답이 도착한 순서가 아닌, 질문에 대한 응답을 만들어낸 소요 시간을 기준으로 승자를 판정하도록 하여 망 환경과 연산 환경의 차이로 인한 불공정성을 제거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