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원 대전 액션 게임을 위한 신경망 기반의 지능 캐릭터 구현

An Implementation of Neural Networks Based Intelligent Characters for Two Dimensional Fighting Action Games

  • 나종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
  • 오하령 (국민대학교 전자전파통신공학부) ;
  • 성영락 (국민대학교 전자전파통신공학부) ;
  • 정성훈 (한성대학교 정보공학부) ;
  • 조병헌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 Na, Jong-Min (Dept of Electronics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 Oh, Ha-Ryoung (Dept of Electronic and Telecommunication Engineering , Kook-Min University) ;
  • Seong, Yeong-Rak (Dept of Electronic and Telecommunication Engineering , Kook-Min University) ;
  • Jung, Sung-Hoon (Dept of Information Engineering, Han-Sung University) ;
  • Cho, Byeong-Heon (Dept of Electronics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발행 : 2005.05.13

초록

현재 인공지능 기법은 우리 주위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분야 중에 하나가 바로 컴퓨터 게임 분야로 전통적인 인공지능 기법부터 근래에 게임과의 결합이 시도되고 있는 비전통적 기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방법이 시도되었고, 시도될 예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내에서 그 비중이 커져가고 있는 인공지능을 통한 캐릭터의 지능화 방안으로 신경망 기반의 지능 캐릭터를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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