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bility Method for Transparent Splats on Depth Image Based Rendering

깊이 기반 3차원 영상 렌더링에서 투명한 스플랫을 사용한 가시성 기법

  • 서모영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미디어 시스템 연구실) ;
  • 정우남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미디어 시스템 연구실) ;
  • 한탁돈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미디어 시스템 연구실)
  • Published : 2005.11.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투명한 스플랫을 사용한 깊이 기반의 3차원 이미지(Depth image based 3D rendered image) 렌더링에서의 가시성 기법을 제시한다. 이는 기존의 두 개의 패스로 이루어지는 가시성 기법을 z-버퍼 알고리즘과 변화된 McMillan's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하나의 패스로 구성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스플랫의 순서에 따라 올바르지 않은 기준설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화질의 문제점을 McMillan's 알고리즘을 수정함으로써 해결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