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 for Contents-Repurposing Multimedia Middleware Architecture in Ubiquitous Computing Environment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을 위한 콘텐츠 리퍼포징 멀티미디어 미들웨어 아키텍처

  • Choi Joeng-Ran (Division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Chonbuk National University) ;
  • Cho Gi-Hwan (Division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Chonbuk National University) ;
  • Lee Joon-Hwan (Division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Chonbuk National University) ;
  • Lee Moon-Kun (Division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ing Chonbuk National University)
  • 최정란 (전북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 조기환 (전북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 이준환 (전북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 이문근 (전북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Published : 2005.07.01

Abstract

다양한 상황(Context)들이 공존하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는 이들 사이에 존재하는 이질성(heterogeneity)과 복잡성(complexity)을 추상화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미들웨어(Multimedia Middle-ware)가 요구된다. 또한 이러한 미들웨어를 통해 전달되는 콘텐츠는 다양한 환경 및 사용자에 맞게 리퍼포징을 수행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사용자에게 차세대 LBS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의 사용자 정보와 콘텐츠 관련 환경 정보 등을 분석, 전달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안하고, 리퍼포징된 콘텐츠의 다양한 정보 분석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미들웨어 아키텍처를 설계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