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과학회 2005년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Vol.32 No.1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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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685-6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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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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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98-5164(pISSN)
GPU를 이용한 영상기반 렌더링의 가속
GPU-based Acceleration of Image-based Rendering
- Lee, Man-Hee (Digital Media Laboratory,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 Park, In-Kyu (Digital Media Laboratory,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발행 : 2005.07.01
초록
본 논문에서는 깊이 영상기반 3차원 물체(depth image-based 3-D object)의 고속 렌더링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그래픽 가속기가 지원하는 shader programming 기법을 이용하여 하드웨어 가속을 직접 이용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기존의 영상 기반 렌더링의 한계를 극복하여 조명 효과를 표현할 수 있으며 렌더링시 각 화소당 Splat 크기를 하드웨어에서 직접 조절하여 고속 렌더링이 가능하다. 모의 실험결과, 소프트웨어 렌더링 또는 OpenGL 기반의 렌더링에 비해 괄목할 만한 렌더링 속도의 향상이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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